제자 그룹(Discoplship Group) >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제자 그룹(Discoplship Group)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CKMC
댓글 0건 조회 1,924회 작성일 22-02-07 17:34

본문

1. 제자 그룹이란 무엇인가?

      (1) 누가 모이는가?  

      제자 그룹은 3-5명으로 구성된 동성간의 소그룹 모임입니다. 남자는 남자끼리, 여자는 여자끼리 모이게 됩니다.

      남자와 여자의 영적인 필요와 유혹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마음 속 깊은 것을 들어내기 위해서는 동성끼리 

     모이는 것이 좋습니다.    

 

     (2) 얼마나 자주 모이는가? 

          제자 그룹은 일주일에 한번 모입니다. 이 모임을 통해 그리스도 안에서 영적으로 성장하고, 그리스도의 성품을 

         갖도록 서로 격려하고, 도전을 주고, 도와주게 됩니다.  


 (3) 모임 장소는 ?

       모이는 시간과 장소는 그룹에서 정합니다. 줌으로 모일 수도 있고, 대면으로 모일 수도 있습니다. 

        시간도 새벽에 모이거나, 아침에 모일수도 있고,  밤에 모일 수도 있습니다.     


2. 제자 그룹에서는 무엇을 하는가?

제자 그룹에서는 다음과 같은 3가지 것을 합니다  


(1) 성경을  읽습니다.   

• 제자 그룹은 하나님의 말씀을 영적 성장의 근원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그룹을 이끌기 위해 다른 제자 훈련 교재가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한 교재가 끝나고 다른 교재로 옮겨가는 일이 없습니다. 제자 그룹의 주 교재는 성경입니다. 즉 성경을 매일 읽도록 하여 하나님의 말씀이 그들을 영적 성장으로 이끌도록 합니다. 그래서 일주일에 25-30장 정도 읽을 수 있는 분량으로 성경의 어디를 읽을지를  정합니다. 예를들면, 마태복음은 28장이니 그 주는 마태복음을 읽기로 정한다든지, 창세기는 50장이니  그 반인25장을 읽기로 하는 것입니다. 아니면, 에베소서는 6장이니 그 주에는 에베소서를 5번 읽기로 정하는 것입니다. 처음에 분량이 너무 많다고 생각되면 그룹원들끼리 읽을 분량을 정합니다. 즉 모든 사람들이 읽기에 적당한 분량을 읽는 것을 시작하다가 점차 그 양을 늘려 나갑니다. 


• 그리고 제자 그룹에서는 일주일 동안 성경을 읽으면서 깨달은 말씀, 하나님이 주신  말씀 등을 나눕니다(15-29분).

   매일 큐티 노트를 작성해서 나누어도 좋습니다.  


• 만일 어떤 한 사람이 읽기로 한 분량을 다 읽지 못했다면 그 다음으로 넘어가지 말고, 그 다음주에도 같은 곳을 다시 읽습니다. 그 이유는 제자 그룹은 한 사람이라도 뒤쳐지는 사람이 없도록 모든 그룹원들이 하나의 팀이 되어 함께 영적 성장을 이루어 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한 사람이 뒤쳐지고 다른 사람들은 영적으로 성장한다면 이것은 옳은 것이 아닙니다. 결국 뒤쳐지는 사람은 그 다음주에도 읽지 못하고 결국 탈락되는 일이 일어나게 됩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의 영적 성장에 대해 나도 책임이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함께 성장해 나아가는 것이 제자 그룹의 정신입니다. 그래서 그 다음주에는 다른 분량을 읽지 말고, 그 전 주에 읽었던 것을 다시 읽습니다. 하나님이 그 부분에 대해서 하실 말씀이 있다고 생각하고 다시 읽습니다. 


(2) 삶 질문지를 나눕니다. 

우리 삶에는 그리스도의 성품을 닮지 못하도록 막는 여러가지 유혹이나 죄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알고 있으면서도 다루지 못하면 영적 성장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제자 그룹에서 하는 중요한 것은 삶의 질문지를 가지고 일주일 동안 나의 삶을 되돌아 보는 것입니다. 자신의 약점, 죄, 유혹 등을 그룹원들에게 고백할 때 그것과 싸울 수 있는 힘을 얻게 됩니다. 이것은 죄를 관리하는 차원이 아니라 빛 가운데 들어냄으로써 치유와 회복을 가져오기 위한 것입니다. 이 삶의 점검은 존 웨슬리의 홀리 클럽(Holy Club)이나 형제회 등에서도 이와 유사한 질문들을 사용합으로써 삶을 거룩하게 만들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제자 그룹의 핵심이 아마도 이 부분일 것입니다.   

그리고 그룹에서 나눈 모든 것들은 비밀을 보장해 주어야 합니다. 


(3) 기도를 합니다 

제자 그룹에서는 영혼을 구원해서 제자를 만드는 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모임의 마지막에는 아직도 복음을 듣지 못해서 구원받아야 할 사람들의 이름을 불러가며 그들이 구원 받도록 기도하고, 전도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사람들을 제자 그룹에 초대해서 모임을 갖다가 인원이 6명으로 되면, 배가해야 할 때입니다. 그 때는3명씩으로 나누어서 두 개의 그룹으로 모입니다. 


3. 어떻게 제자그룹에 참여하는가?

     함께 영적으로 성장하고 싶은 사람이 있으면 나와 함께 제자 그룹을 하자고 제안하십시오. 그러면 두 사람이 되고, 

     다른 사람을 초대해서 3-4명이 되면 모임을 시작하면 됩니다. 아니면 주변 사람들에게 제자 그룹을 하고 있는지 물어보고 

     그 그룹에 참여해도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Connecticut Korean Mission Church ALL RIGHT RESERVED. Powered by CROWN MINISTRY